1.Math 클래스 활용.
- Math 클래스는 java.lang.math 에 포함되어있다.
- java.lang.math는 임포트를 생략가능하므로 Math.random()으로 사용할 수 있다.
- 값은 0~0.9999사이의 값.
- Math.random()*45 + 10 처럼 값을 조정해서 사용 가능.
2. java.utili.Random 클래스 활용.
- Random rd = new Random(); 으로 객체를 만들어서 사용.
- rd.nextInt(101); >> 0~100사이의 랜덤값 반환.
- nextInt()메소드의 매개변수에는 0에서 시작해서 가지고자 하는 랜덤값의 범위 + 1을 한다.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Arrays.asList() (0) | 2020.12.06 |
---|---|
Google Java Style Guide(번역) (0) | 2020.11.28 |
Java 접근지정자 (0) | 2020.11.08 |
JAVA) 제네릭 (0) | 2020.03.24 |
JAVA) collection - Map (0) | 2020.03.24 |